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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재난관리평가 실시
작성자홍보담당관실 김형식 작성일2015-02-02 조회수6212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2015년도 중앙.공공기관 재난관리평가 실시(최종).hwp (다운로드 162 회)
전화번호 02-2100-0024

국민안전처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36개 중앙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민간전문가 등 15명을 참여시켜 2014년도 재난관리 실적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재난관리평가 주요사항으로는 기관장의 관심도에 따라 재난관리의 성과가 달라지므로 중앙행정기관의 부기관장 이상 인터뷰를 실시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재난관리평가 기관의 대응능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평가지표를 개발하였으며, 기관장의 재난현장방문, 호우·태풍·대설 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재난안전 예산지원, 재난관리부서 직원 인센티브, 재난관리역량 향상 실적 등 기관장 관심도를 평가하고 재난대응 조직, 여름철·겨울철 재해 사전대비 및 훈련 실시, 기관별 특성지표, 수범사례 등 43개 지표를 평가하며, 인명피해가 발생된 경우에는 감점을 하게 된다.

재난관리평가 결과 우수기관에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정부포상*도 실시 할 계획이다.

아울러, 평가결과는 중앙안전관리위원회(위원장 : 국무총리) 보고 및 관보에 재난관리 실태 결과를 공시하고, 중앙행정기관에 대하여는 재난안전 사업예산의 사전협의 시 반영하며 공공기관에 대하여는 기획재정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할 예정이다.

재난관리평가 결과 드러난 미흡사항에 대하여는 개선계획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하여 정책 환류가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국민안전처는 이번 재난관리평가를 통하여 재난관리 역량이 높아지고 기관별 자율과 책임행정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문의 : 재난관리총괄과 이종우(02-2100-06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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