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전화번호,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 1위 선정
작성자안전사업조정과 작성일2017-05-02 조회수1693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_17년(_16회계연도)_재난안전사업_평가_결과.hwp (다운로드 42 회)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_17년(_16회계연도)_재난안전사업_평가_결과.pdf (다운로드 21 회)
전화번호 044-205-4162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16년에 추진된 각 부처의 재난안전사업에 대해 평가하고 이 중 10개를 우수사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재난안전사업 평가는 각 중앙부처가 수행한 재난안전사업의 추진성과를 평가하는 제도로서, 금년에 최초로 시행되었다.

이번 평가는 '16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재난안전사업의 성과 우수성, 사회적 기여도, 목표달성도, 사업운영·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사업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17년('16회계연도) 재난안전사업 평가는 세 단계에 걸쳐 실시되었다.

먼저 각 부처에서 1차 평가(자체평가)를 실시하여 사업별 상대평가 등급을 부여하고, 이후 평가 전문기관(한국조세재정연구원)에서 2차 평가를 통해 상위 10% 사업을 선별토록 하였다.

마지막으로,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재난안전사업 평가자문위원회에서 성과가 뛰어난 10개 우수사업을 최종 선정하였다.

1위를 차지한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등을 대상으로 가스사고에 취약한 LPG호스를 금속배관으로 교체하고, 퓨즈콕(과류차단장치) 등 안전장치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가스사고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확보와 사회적 배려 등 공익 증진효과가 높다고 판단되어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2위인 ‘과학기술정보보호사업’은 과학기술 분야 연구·공공기관의 주요 정보자원을 해킹공격 등으로부터 보호하는 사업으로, 독자적인 보안관제 기술을 개발하여 국내·외 특허를 취득하고, 국가 과학기술정보 침해사고의 대응지원 속도를 높이는 등 사이버안전에 대한 사회적 기여도가 인정되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

3위인 ‘농작업재해예방사업’은 농작업 위험요인을 사전에 진단하여 작업현장에 맞는 안전장비를 보급하는 등 환경개선을 지원하고, 농업인 대상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인 스스로 안전한 농작업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안전문화 기반을 조성하였다고 평가되었다.

국민안전처는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10개 사업에 대해서는 '18년 재난안전예산 사전협의 과정에서 최대한 우선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기재부와 협의할 계획이다.

국민안전처 박인용 장관은 “국민안전처는 앞으로도 우수 재난안전사업을 지속 발굴하여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문의 : 안전사업조정과 조성은 사무관(044-205-4162)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 (정책설명자료) 신종 감염병 국내유입 대비 지자체 관리역량 강화 등 환경협업담당관실 2017-06-22
이전글 ▼ 10.28(보도자료) 수색재개, 희생자 1명 추가 수습 관리자 2014-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