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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안전 정보와 주요정책 국민안전처에서 확인하세요
작성자홍보담당관 작성일2015-11-19 조회수2333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 국민안전처 대표 누리집 개편 서비스 실시.hwp (다운로드 108 회)
전화번호 02-2100-0024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출범 1주년을 맞아 국민들이 국민안전처 누리집 한곳에서 재난안전에 관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의 국민안전 대표 누리집으로 개편한다.

주요 개편 내용은 재난안전과 관련한 재난대응 정보와 국민관심재난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지역안전지수, 소방차 길터주기 등 주요정책을 국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그림(인포그래픽) 형태로 안내하며, 국민안전처 소관 32개 누리집을 통합·연계하여 대표 누리집을 통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개편되는 세부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AI, 감염병 등 국가적으로 위급한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상황전파가 가능하도록 긴급재난 바로가기 서비스 체계 마련
② 가뭄, 미세먼지, 화재 등 국민 관심재난에 대해서는 소셜빅보드 및 누리집(홈페이지) 방문자의 검색 주요문자 분석 등을 통해 해당 재난의 대응요령, 대피소, 기상특보, 지원기관 등을 한번에 확인 가능한 종합정보 서비스 제공
③ 관심재난, 채용 및 입찰공고 등이 궁금할 때 메일 주소를 남기면 새로운 정보가 등록될 때마다 자동으로 전자우편을 받아 볼 수 있는 “메일링 서비스”
④ ‘안전신문고’, ‘지역안전지수’, 등 국민안전처에서 국민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주요 재난안전 정책을 정보그림(인포그래픽)하여 한눈에 알기 쉽게 안내하는 서비스
⑤ 긴급신고,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 등 신고부터 복구까지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단계별 유용한 정보를 수요자 중심으로 서비스 제공
⑥ 화재, 해난 등 국민적 관심이 높은 국민안전처 주요 활동 정보를 현황판(대시보드) 형식의 실시간 통계정보 제공
⑦ 재난이 발생할 우려가 있거나, 기상특보 발령 시 국민에게 신속히 전달하는 긴급 재난문자(CBS) 표출 서비스 등이 있다.

김동현 기획조정실장은 ‘16년 상반기까지 국민안전처 뿐만아니라 중앙행정기관, 한국전력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등 재난안전 관련 기관의 재난안전정보의 통합검색도 가능하도록 하겠으며 국민들이 국민안전처 누리집(홈페이지)에서 국민생활과 밀접한 안전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이용자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하는 등 보다 많은 정보를 공유·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 정보통계담당관실 김영갑 기술서기관(02-2100-03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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