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전화번호,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자체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작성자홍보담당관 작성일2016-01-14 조회수2164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지자체로_찾아가는_어린이_안전체험교실_운영.pdf (다운로드 74 회)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지자체로_찾아가는_어린이_안전체험교실_운영.hwp (다운로드 70 회)
전화번호 02-2100-0024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16.1.14.(목) 안전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손해보험사회공헌협의회, IBK기업은행, 한국전력공사와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13년부터 민·관 협업으로 운영해 온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업무협약 종료에 따라 향후 3년간(‘16~`18) 어린이 안전교육의 지속적 제공을 위해 새로이 체결되는 것으로 국민안전처와 각 협약기관은 어린이들이 안전체험교육을 통해 올바른 안전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국민안전처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육 등 안전교육을 총괄 관리하고, 협약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각 협약기관은 앞으로 3년 동안 어린이 안전교육 예산을 지원해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공동주최하게 된다.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안전체험시설이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종합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이다.

가정·재난안전(지진, 화재), 신변안전(성폭력, 유괴예방), 교통안전(안전띠, 승하차), 소방안전(물소화기, 화재대피), 가스·전기안전, 승강기안전 등  참여자 발달수준에 맞춰 20여개 분야별 교육을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어린이 통학차량 사고예방을 위해 통학버스 운영자 및 운전자 안전교육도 함께 실시된다.

2016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4월부터 운영되며, 각 지역별 2일간의(금~토) 일정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안전체험시설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지역의 어린이들이 생활 전반 관련 안전교육과 안전문화를 익힐 수 있는 기회가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안전처 박인용 장관은 “안전사고는 예방과 실천이 중요하기에 어릴 때부터 안전실천을 습관화 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어린이들이 생활안전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체험교육에 지속적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 라고 밝혔다.

* 문의 : 안전문화교육과 행정사무관 김선아(02-2100-0513)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 어업협정선 내측 20km 해상 중국어선 전복, 해경 구조세력 급파 (1보) 홍보담당관 2016-01-27
이전글 ▼ 10.28(보도자료) 수색재개, 희생자 1명 추가 수습 관리자 2014-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