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전화번호,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경, 나들이철 해양사고 감소 위해 뛴다
작성자해상안전과 작성일2016-04-05 조회수1807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해경_나들이철_해양사고_감소_위해_뛴다.hwp (다운로드 225 회)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해경_나들이철_해양사고_감소_위해_뛴다.pdf (다운로드 199 회)
전화번호 032-835-2153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본부장 홍익태)는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바닷가를 찾는 나들이객이 증가할 것을 대비, 현장 중심 안전관리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낚시, 갯벌 체험, 스쿠버다이빙 등 해안 활동 저변이 확대됨에 따라 그에 따른 안전사고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전국 17개 해경서를 중심으로 △연안 해역 위험성 조사를 통한 위험구역 지정·관리 △해수욕장 해상구조대 운영을 통한 해수욕장 안전관리 △'연안안전의 날' 및 '안전점검의 날'과 연계한 국민 참여 프로그램 확대 △위험예보제를 활용한 사전 안전 정보 제공으로 국민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홍보 등 현장에 필요한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하여 지역 특성에 맞게 시행하고, 국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물놀이 안전수칙 등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해양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안전처 홍익태 해양경비안전본부장은 “국민이 안전하게 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본격적인 행락철을 대비해 현장 중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 문의 : 해상안전과 경정 채수준(032-835-2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