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전화번호,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경본부장, 중국어선 단속현장점검 및 주민애로사항 청취나서
작성자해양경비과 작성일2016-06-17 조회수1766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해경본부장_연평도_해역_불법조업_중국어선_단속현장점검.hwp (다운로드 249 회)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해경본부장_연평도_해역_불법조업_중국어선_단속현장점검.pdf (다운로드 210 회)
전화번호 032-835-2141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는 홍익태본부장이 6월 18일(토) 연평도해역 중국어선 불법조업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기동전단 및 연평도 특공대에 대한 현장지도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홍익태 해경본부장은 중국어선 불법조업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현장에서 단속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근무자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또한, 연평부대를 방문하여 북한 경비정 동향과 서북도서 작전 현황을 청취하는 등 중국어선 단속관련 군·경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연평도 주민들과 간담회를 통해 해경의 중국어선 단속대책을 설명하고 어민들의 애로사항과 중국어선 단속에 대한 의견도 함께 수렴할 예정이다.

한편, 해경본부는 지난 6월 15일부터 서해 NLL해역에 대형함정, 헬기, 특공대로 구성된 기동전단 운영 등 경비세력을 추가로 투입하여 불법 중국어선에 대한 단속을 강화해오고 있다.

* 문의 : 해양경비과 경정 김형민(032-835-2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