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전화번호,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중이용시설 위기상황 매뉴얼 시범훈련 실시
작성자민간협력담당관실 작성일2016-10-18 조회수2418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다중이용시설_위기상황_매뉴얼_시범훈련.hwp (다운로드 140 회)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다중이용시설_위기상황_매뉴얼_시범훈련.pdf (다운로드 76 회)
전화번호 044-205-6217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10월 19일 강원도 정선군에서 다중이용시설 위기상황 매뉴얼에 따른 시범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올해 처음 도입된 다중이용시설 위기상황 매뉴얼 작성·훈련 의무화 제도에 따른 시범훈련으로서, 다중이용시설에서 작성한 매뉴얼에 따른 맞춤형 실제 훈련을 시범적으로 실시하여 매뉴얼의 현장 작동성을 높이고 시설 관계인 및 직원들의 실전 대응역량을 제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민방위의 날 전국 지진대피훈련과 연계하여 소방서·경찰서 등 유관기관을 포함한 통합 훈련을 통해 위기상황에 대비한 종합적인 대응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훈련을 실시한다.

한편, 국민안전처에서는 지난 3월 다중이용시설 관계인(소유자·관리자·점유자)들을 대상으로 한 권역별 순회교육을 통해 위기상황 매뉴얼 표준안을 보급하고, 표본 65 개소를 대상으로 매뉴얼 작성 및 훈련에 대한 현장 컨설팅을 지원하여 체계적인 자문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이번 시범훈련을 계기로 기존 위기상황 매뉴얼 표준안에 ‘지진’ 관련 사항을 추가 반영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보완·발전해나갈 계획이다.

국민안전처 민관합동지원관은 “앞으로 시설 특성에 맞는 위기상황 매뉴얼 작성과 신속한 초동 대응 훈련을 통해 제도가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다중이용시설의 재난 대응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 민간협력담당관실 시설사무관 김영환(044-205-6217)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 국민안전처 인사발령사항 운영지원과 2017-04-03
이전글 ▼ 10.28(보도자료) 수색재개, 희생자 1명 추가 수습 관리자 2014-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