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전화번호,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경,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대비 신속 대응체계 구축한다
작성자기동방제과 작성일2017-03-08 조회수1939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해경__대규모_해양오염_사고_대비_신속대응체계_구축한다.hwp (다운로드 50 회)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해경__대규모_해양오염_사고_대비_신속대응체계_구축한다.pdf (다운로드 22 회)
전화번호 044-205-2294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본부장 홍익태)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대규모 해양오염사고에 대비한 방제대책본부 운영 (도상)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해상에서 유조선이 기관 고장으로 표류 중 좌초되어 선저에 파공이 발생하여 적재 중인 연료가 유출되는 상황을 시나리오로 해서 진행된다.

대규모 해양오염사고가 발생하는 즉시 각 해양경비안전서를 중심으로 해양수산청, 지자체, 해양환경관리공단 등이 방제대책본부를 구성한다.

방제대책본부에서는 해양오염사고에 대한 위기상황 분석·판단과 방제전략 수립, 방제 인력·장비 등 긴급동원범위 결정, 훈련기관 간의 역할과 기능 분담과 협업 훈련을 한다.

한편, 올해부터는 기존 관계기관 중심의 훈련에서 벗어나 실제 방제의무자인 선주도 훈련에 참여시키고, 오염원인자에게도 사고수습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부여할 예정이다.

국민안전처 김형만 해양오염방제국장은 “지속적인 방제대책본부 훈련을 통해 현장에서 작동할 수 있는 방제체계를 구축하여, 대규모 해양오염 사고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체제를 갖춰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문의 : 기동방제과 최종욱 주무관(044-205-2294)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 국민안전처 인사발령사항 운영지원과 2017-04-03
이전글 ▼ 10.28(보도자료) 수색재개, 희생자 1명 추가 수습 관리자 2014-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