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전화번호,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전국으로 확대 시행한다
작성자재난관리총괄과 작성일2017-03-15 조회수3041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어린이_재난안전훈련_전국_확대시행.hwp (다운로드 97 회)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_어린이_재난안전훈련_전국_확대시행.pdf (다운로드 29 회)
전화번호 044-205-5223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지난해 최초로 시범운영한 「어린이 안전한국훈련 캠프」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부터는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으로 변경하여 교육부와 함께 전국으로 확대·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국민안전처는 ’17년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확대·시행 방안을 마련하고, 세부 단계별 추진계획을 수립하였으며(1월), 교육부는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공모와 심사를 거쳐 총 18개 초등학교를 선정하였다.(2월)

국민안전처는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하여 ‘어린이 훈련 민간전문가’가 5주간의 훈련 전(全) 프로그램에 참여해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학교별 『전담멘토링』 제도를 운영한다.

또한 ‘16년 훈련사례 분석을 통해 작성된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가이드북」을 일선 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이 훈련 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훈련의 실효성도 제고할 계획이다.

아울러,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기부여를 위하여 훈련평가 우수학교에 대해서는 학생·교사를 대상으로 포상을 확대하고 훈련참여 학교에는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오늘(3.15)은 해당 18개 초등학교 교사, 교육청 관계자 및 민간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어린이 훈련에 대한 상호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사전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한경 재난대응정책관은 “어린이 때부터 재난대피 훈련을 통해 스스로 학습한 안전의식은 어른이 되어서도 잊혀 지지 않는다.”며 “어린이가 미래의 성장 동력인 만큼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안전의식을 성장시키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 문의 : 재난관리총괄과 차상화 사무관(044-205-5223)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 국민안전처 인사발령사항 운영지원과 2017-04-03
이전글 ▼ 10.28(보도자료) 수색재개, 희생자 1명 추가 수습 관리자 2014-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