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전화번호,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전문화 확산, 국민과 함께하는 연안안전의 날
작성자홍보담당관 김형식 작성일2015-06-15 조회수6464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 안전문화확산 국민과함께하는 연안안전의날(최종).hwp (다운로드 83 회)
전화번호 02-2100-0024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본부장 홍익태)에서는 해양 안전문화 확산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하여 6월 15일부터 19일까지를 안전점검 주간으로 지정하고 6월 18일 연안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연안사고 예방법'은 지난 ’13. 7 태안 ‘사설 해병대 캠프’ 사고 이후, 유사사고 방지를 위해 부처별로 안전관련 법령을 강화하는 과정에서 연안의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주요 내용으로 △ 위험구역 지정·관리 등 연안 해역 안전관리 △ 사전 신고, 보험가입 등 연안체험활동(일반형·수상형·수중형)안전관리 체계 마련 △ 연안 안전의식 함양 등 연안안전 문화 확산 등 이다.

이에 따라 매년 연안안전의 날(6월 18일) 및 안전점검 주간(6월 셋째 주간)을 지정하여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연안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안전의식을 높여 나가게 된다.

법 제정 이후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Love Safe Coast, Enjoy Safe Coast를 주제로, 국민들을 대상으로 △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연안안전 교실' △ 국민의 아이디어가 빛나는 연안안전 UCC 공모전과, 효율적인 안전관리를 다짐하는 △ 연안안전 점검단 발대식 등 다양한 안전 관련 행사를 통해 연안 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한다.

특히, 연안안전 점검단은 연안 위험구역과 연안체험활동 시설 안전점검 등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여 국민들이 안전하게 연안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내년부터는 해양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는 해양안전 문·무·예 대전과도 연계하는 등 다양한 국민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해양경비안전본부(본부장 홍익태)는 "이번 연안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모든 국민이 안전의 중요성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히면서 해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 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 문의 : 해상안전과 오승만(032-835-2553)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 국민안전처, 비상대비업무 유공 표창 수여 홍보담당관 2015-12-22
이전글 ▼ 10.28(보도자료) 수색재개, 희생자 1명 추가 수습 관리자 2014-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