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전화번호,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민안전처, 민관합동 재해구호물자 지원훈련 실시
작성자홍보담당관 김형식 작성일2015-07-21 조회수1827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 민관합동 재해구호물자 지원훈련 실시(최종).hwp (다운로드 82 회)
전화번호 02-2100-0024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재해구호역량 강화를 위하여 민간기업 등 관계기관이 합동으로 참여하는 재해구호물자 지원훈련을 7.22(수)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재난 발생시 고립위험이 큰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과 도서지역인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도에 대규모 이재민이 발생되었다는 설정하에 실시된다.

민관협력 재난구호시스템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실시하는 훈련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첫째로, BGF리테일 강릉물류센터 내 보관된 구호물자(생필품 등)를 평창군 진부면에 긴급 설치된 이재민구호소로 신속하게 전달한다.

업무협약 전 구호협회 파주물류센터에서 약 3시간 소요되었던 구호물자 배송시간을 1시간 내로 단축하는 것을 훈련 목표로 둔다.

둘째로, 진부면에 고립된 이재민에게는 CJ대한통운이 무인항공기(드론)를 이용하여 식품·의약품 등 민간구호물자가 지원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경상남도 통용시 욕지도의 경우 도서지역 내 위치한 CU편의점에서 식품류 등 구호물자를 통영시 담당공무원을 통하여 이재민에게 지원한다.

국민안전처 관계자는 “올해 마련된 민관협력 재해구호물자 지원체계가 처음 가동되는 바, 이번 훈련은 보완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관련 기관 간 협업체계를 활용하여 실전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훈련결과에 대하여 관련 기관과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 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간기업의 실질적인 재난구호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 문의 : 재난구호과 시설사무관 장상준(02-2100-0783)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 국민안전처, 비상대비업무 유공 표창 수여 홍보담당관 2015-12-22
이전글 ▼ 10.28(보도자료) 수색재개, 희생자 1명 추가 수습 관리자 2014-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