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작성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전화번호,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석명절 기간 AI 확산 차단 선제적 방역대책 추진
작성자홍보담당관 김형식 작성일2015-09-30 조회수1597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 AI 확산방지 시도 부단체장 영상회의.hwp (다운로드 79 회)
전화번호 02-2100-0024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9월 18일 전라남도 강진·나주 소재 농장 및 9월 21일 전라남도 및 광주광역시 전통시장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생함에 따라 9월 25일 17개 시·도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개최하여 AI발생 현황 및 방역대책을 점검하고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특히 이번 회의는 추석명절을 맞아 유동 인구 증가로 인한 AI확산을 조기에 차단하여 축산농가 및 국민 불안을 해소하는 등 선제적 방역대책 추진을 위해 개최하였다.

먼저, 농림축산식품부는 AI발생 현황과 지자체 협조사항을 발표하였고, AI가 발생한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는 추진하고 있는 방역대책을 발표하였으며, 국민안전처는 방역관련 당부사항을 전달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AI가 발생한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에 이동제한 및 발생농장, 주변 도로, 집단 사육지 집중 소독을 철저히 해줄 것과, 전북 등 인접한 시·도에서도 소독 및 예찰을 통한 차단방역을 강화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특히 귀성객을 통한 AI 확산이 없도록 대국민 홍보와 추석명절기간 내 예찰과 방역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귀성객들에 대한 공항, 터미널 등 현장 캠페인, 발생 및 위험지역에 현수막 등을 부착하여 농장, 철새도래지 방문 자제 등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하도록 하였다.

또한 지자체별로 상황실 운영 및 긴급방역팀 편성을 통해 농가예찰을 지속하고, 전통시장, 도축장 등에 대한 체계적인 검검 등 확산 방지 및 차단을 위한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문의 : 사회재난대응과 장규식 서기관(02-2100-0731)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 국민안전처, 비상대비업무 유공 표창 수여 홍보담당관 2015-12-22
이전글 ▼ 10.28(보도자료) 수색재개, 희생자 1명 추가 수습 관리자 2014-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