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예방안전제도과 긴급신고공동관리센터(이하 본 센터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을 통해 본 센터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설치 대수 |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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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센터정문, 현관, 주차장, 상황실, 서버실, 배전실, 보일러실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 이름 | 직위 | 소속 | 연락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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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책임자 | 주미라 | 센터장 | 긴급신고공동관리센터 | 053-630-2489 |
접근권한자 | 고용석 | 통합기획팀장 | 긴급신고공동관리센터 | 053-630-2480 |
신영주 | 주무관 | 긴급신고공동관리센터 | 053-630-2484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촬영시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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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 촬영일로부터 20일 | 안내실 |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25년 7월 2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5년 7월 3일 / 시행일자 : 2025년 7월 10일
- 공고일자 : 2024년 9월 2일 / 시행일자 : 2024년 9월 9일 적용지침(클릭)
- 공고일자 : 2023년 11월 14일 / 시행일자 : 2023년 11월 21일 적용지침(클릭)
- 공고일자 : 2023년 7월 6일 / 시행일자 : 2023년 7월 13일 적용지침(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