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를 하시기 바랍니다.
홍보영상 서민을 따뜻하게 중산층을 두텁게

2009.10.17
  • 다함께 행복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속기자료>
    "덜 돼. 해마다 덜되니까, 재래시장이"
    "정말 자리 구하기도 힘들고"
    "신용상에서 마이너스 되어 버리니까"
    "어떻게 병원에 왔다 갔다 내 마음대로 할 수 없어요."
    "가르칠 수 있나 그게 문제에요."
    이명박 대통령 / 열심히 일하는 서민들이 꿈과 희망을 유지하고 키워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입니다.
    서민을 위한 따뜻한 국정운영, 단 한 번도 잊은 적이 없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 집 없는 서민들이 집을 가질 수 있도록. 돈 없어서 공부 못하는 사람은 없도록 하겠다는 것이, 장사가 않되 어깨가 처진 소상인의 마음, 마음 놓고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를 강타한 금융위기 속에서도 정부의 가장 큰 관심은 서민계층보호, 서민생활안정을 위한 노력을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 정부가 편성한 2010년 복지예산은 역대 정부 최대 규모입니다.
    "등록금이 너무 많이 비싸서 일단 휴학계 냈어요. 내고 일단 군대부터 갔다오라고"
    이제 학생들은 재학 중에 학자금을 대출받고, 졸업 후 취업을 통해 일정소득이 생기면 원리금을 갚아나가면 됩니다. 취업도 하기 전에 신용불량자가 되는 일은 없을 겁니다. 개천에서 용 난다, 더 이상 옛말이 아닙니다. 교육여건이 열악한 지역의 학생들이 최첨단 기숙사 시설을 갖춘 학교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최고의 기술명장을 길러내는 마이스터고를 집중 육성해 경제적으로 힘들다고 해서 꿈을 이루지 못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일자리가 많이 늘어나서 빨리 젊은 사람들이 경제적인 능력을 갖추는게 시급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희망근로사업으로 저소득층 일자리를 늘리고 청년인턴제사업으로 청년 취업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에게 재취업의 희망을 드립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확대, 직업교육 및 취업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다시 일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평생 전세나 내가 제대로 살 수 있을까"
    집 없는 서민의 내 집 마련을 돕기 위한 보금자리 주택, 서민들의 실수요에 맞춰 도심 인근에 주변 시세의 최대 절반가격으로 저렴하게 공급합니다. 또,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무주택가구에 공공주택 공급량의 20퍼센트가 특별 공급됩니다. 청약가점제가 아닌 추첨제로, 기존 청약제도에 비해 젊은 부부들의 당첨기회가 확대됩니다. 세 자녀 이상 무주택가구, 청약통장 없어도 분양을 신청 할 수 있고, 임대주택의 일부가 우선 공급됩니다.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게는 국민주택 임대료가 인하됩니다.
    "돈이 없으니까 엄두도 못 내지. 병원도 못가지. 생각을 해봐. 병원비가 좀 비싸?"
    치료비 부담이 큰 암환자와 고액의 치료를 평생 지속해야 하는 희귀난치성질환자의 의료비 본인부담률을 절반으로 확 낮췄습니다. 이제,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진짜 이백이라도 얻고 싶어도 그게 안되니까, 안되더라고 그게 내가 해보니까"
    이명박 대통령 / 적은 돈을 구해서 살아갈 수 있다면 그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대출받기 어려운 처지의 서민들에게는 이제, 미소금융이 있습니다. 서민들이 불법 사금융의 늪에 빠지는 것을 막고,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무담보 소액대출사업, 미소금융. 아름다운 소액대출로 서민들에게 희망을 드립니다. 서민정책은 국민의 삶과 직결되는 부분입니다. 농기계은행, 전통시장 선진화, 영유아 무상보육 확대, 서민 세제지원 등 각 분야를 아우르는 따뜻하고 촘촘한 정책들로 서민의 체감 온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서민을 따뜻하게 중산층을 두텁게.
전체 전체 더보기
  • 휴가철 피서지 바가지요금 근절 위해 행안부-지자체 총력 대응
    휴가철 피서지 바가지요금 근절 위해 ...
    2024.07.23.
  • 섬! [ ]라 좋다! '제5회 섬의 날 in 충남 보령'
    섬! [ ]라 좋다! '제5회 섬의 ...
    2024.07.22.
  • 22일부터 주민등록 사실조사···'정부24' 앱으로 가능
    22일부터 주민등록 사실조사···'정 ...
    2024.07.22.
  • 민원인 통화 상시 녹음···폭언하면 전화 종료
    민원인 통화 상시 녹음···폭언하면 ...
    2024.07.22.
  • 장대비에 호우경보 확대···중대본 2단계 가동
    장대비에 호우경보 확대···중대본 2 ...
    2024.07.19.
  • 스물일곱 번째, 新서해안 시대를 여는 경제 전진기지, 전북 (지방시대위원회)
    스물일곱 번째, 新서해안 시대를 여는 ...
    2024.07.19.
  • 여름철 호우나 태풍 시 국민행동수칙 - 행정안전부
    여름철 호우나 태풍 시 국민행동수칙 ...
    2024.07.19.

본관 : 30112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42(어진동) / 별관 : 30116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143(어진동)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행정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 (월~금 9:00~18:00, 공휴일 제외) / 팩스 044-204-8911
ⓒ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All rights reserved.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세종로)
Copyright ⓒ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