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표준이란 국가표준을 준용하며, 이를 전자정부 추진에 활용함에 있어 효율성과 연동성을 확보하고자 만든 강제 또는 자율적으로 적용하는 문서화된 기준, 규격, 지침 및 기술규정에 대한 규약의 집합으로 행정안전부에서 고시한 것을 말한다.
전자정부 표준화란?
전자정부 표준화란 공표된 전자정부 표준을 전자정부 추진에 활용함으로써 효율성과 연동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조직적 활동이다.
행정업무용 표준관리규정이란?
전자정부사업의 상호운용성과 효율성 극대화를 위하여, 전자정부사업의 추진에 필요한 표준의 제정, 개정, 폐지와 관련된 활동에 대한 세부사항을 정한 것으로, 목적 및 범위, 용어정의, 추진조직, 표준화 절차, 표준의 제안, 의견수렴, 표준안의 수정, 관련기관 의견조정, 표준의 확정 및 고시, 표준의 유지보수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