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행정안전부 로고

통합검색
팝업닫기 자주 찾는 정보

메인 화면에서 행정안전부 메뉴를 빠르게 접속 할 수 있도록 메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6개 지정)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닫기
기획조정실

행정안전부 내 각종 정책과 계획을 수립·조정하고, 부내 행정관리 업무를 총괄·조정합니다.

더보기+
디지털정부실

정부의 모든 행정업무를 온라인을 통해 처리하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정부를 구현합니다.

더보기+
혁신조직국

공공정보의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한 창조정부를 구현하고, 조직관리의 자율성·탄력성을 확대합니다.

더보기+
경찰국

「정부조직법」 제7조제4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의 경찰청장에 대한 지휘ㆍ감독에 관한 사항을 수행합니다.

더보기+
차관보

주민이 행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통로를 만들고,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더보기+
지방재정경제실

자치단체가 지역주민을 위한 시정을 펼칠 수 있도록 지방재정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지방재정의 건전성 강화와 지방공기업의 경쟁력을 높입니다.

더보기+
안전예방정책실

정부 안전관리 정책의 기획·총괄·조정 및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등 관련 법령의 제·개정에 관한 사항을 총괄합니다.

더보기+
자연재난실

재난이 일어났을 때 피해현황을 신속하게 파악, 복구계획을 수립, 지원함으로써 국민들이 재난으로 겪은 아픔을 최소화 합니다.

더보기+
사회재난실

자연·사회재난에 대한 전문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현장과 점검 중심의 안전관리를 추진합니다.

더보기+
재난복구지원국

재난이 일어났을 때 피해현황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복구계획을 수립, 지원함으로써 국민들이 재난으로 겪은 아픔을 최소화합니다.

더보기+
비상대비정책국

국가 비상시를 대비하여 정부의 전시대비계획을 검토·보완하고 임무수행 절차를 숙달하기 위하여 비상대비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장·차관 직속

정책홍보, 국가상징·상훈 관리, 소속 공무원의 인력운용, 행정감사제도 등을 추진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