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민원 이용안내
행정안전부 콜센터 이용
- 민원 신청 전, 행정안전부 소관 업무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행정안전부 콜센터에 전화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빠르고 편리하게 전화상담해 드립니다.
- 상담 내용 : 주민등록, 지방공무원 채용·인사·보수 제도, 지방세, 지방계약 등 행정안전부 소관 업무
- 행정안전부 콜센터 : 02-2100-3399, 업무시간 : 월~금 09:00~18:00 (공휴일 제외)
온라인 민원신청(질의·법령해석·고충상담)
- 온라인 민원신청에서는 업무 관련 질의 및 법령해석 문의, 고충상담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민원 신청 전에 자주 묻는 질의(FAQ)나 유사민원 검색 메뉴를 이용하시면 좀 더 빠르게 민원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민원은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우편/Fax 민원신청
- 서류, 우편 등으로 민원신청이나 법령해석 의뢰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보내주실 곳 : (30112)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42(어진동) 1305호 FAX : 044-204-8911
-
질의, 법령 해석 민원의 민원처리 기간
- 단순질의 민원은 7일, 법령해석 사항은 14일(근무일 기준)입니다.
-
각종 민원서류 발급 신청
- 법령 등에 서식이 정해진 민원은 정부24(www.gov.kr)에서 신청 또는 발급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