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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찾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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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업무
- 01. 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실현하는 정부혁신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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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혁신에 관한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범정부적 네트워크 구축 및 협의체 운영을 통하여 ‘국민이 주인인 정부’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 02. 다수 부처 간 「행정협업」을 통한 행정 효율성 증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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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업행정에 관한 제도 운영 및 개선, 협업과제 발굴·관리 및 사례분석·전파 등을 통하여 칸막이 없는 정부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 03. 정보공개를 통한 국민 알권리와 행정 투명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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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공개법 운용으로 국민의 공개 청구권 보장과 공공기관의 공개의무를 독려하고, 사전정보공표와 원문정보공개를 통해 국민이 원하고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 04. 핵심 국정과제 지원을 위한 정부조직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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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국정과제 지원 및 현안해결을 위한 인력・조직 적시 지원합니다.
- 05. 조직관리의 자율성 확대로 책임운영기관의 전문성·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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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임운영기관운영 활성화를 통해 행정운영의 효율성과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합니다.
- 06. 조직진단을 통한 정부조직의 합리적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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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학적 조직진단 및 조직정책·제도 연구 등으로 정부조직을 합리적으로 관리·운영합니다.
- 07. 경제・사회분야 조직・인력 관리 및 정부위원회・특별지방행정기관・법인화 제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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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제・사회분야 조직·정원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국정현안을 적극 뒷받침하고, 조직제도 관리를 강화하여 정부위원회의 투명성·공정성 제고 및 특별지방행정기관, 정부기관 법인화 운영의 효율성을 확보합니다.
- 08. 국민생활 밀착형 행정제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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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의 일상생활 속의 불편사항을 토대로 체감도 높은 행정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국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자 합니다.
- 국가자격사인 행정사 제도 운영을 통해 행정업무와 관련한 국민 편익 제고를 도모합니다.
- 09. 정부정책에 대한 국민참여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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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책 전 과정에 국민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국민참여 방식을 기획하고 중앙부처·지자체 등에 전파하는 등 국민참여를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국민 관점에서 정책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 10. 민원제도 및 서비스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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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제도 혁신을 위한 계획수립과 시행을 통해 국민중심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제도혁신을 실행하고자 합니다.
- 11. 정부가 제공하는 주요 행정서비스·정책정보를 행정서비스통합포털인 정부24를 중심으로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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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관별로 분산된 정부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국민이 한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24를 구축·운영 합니다.
- 12. 민관협력 생태계 조성 및 국민주도 혁신사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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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우리사회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사회 및 시민들의 역량 강화를 돕고 선도사업을 추진하여 우수사례를 창출 및 확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