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지침
등록일 : 2016.04.15.
작성자 : 민원제도과 / 이다행 / 02-2100-4082
조회수 : 8285
2016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지침을 붙임과 같이 게시합니다.
- 목 차 -
Ⅰ. 총괄
Ⅱ. 2016년 민원행정 추진방향
Ⅲ. 분야별 추진내용
Ⅳ. 협조사항
ㅁ 부록
1.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
2. 민원사무 사전영향평가 매뉴얼
3. 행정서비스헌장규정
4. 특이민원 유형별 응대 가이드라인(안)
5. 결격사유조회 업무처리요령
6. 행정정보 공동이용 안내
7. 민원공무원의 발달장애인 의사소통 지침
ㅁ 참고자료
1. 민원24 즉시발급 민원 현황
2. 온라인 민원수수료 감면 현황
3. 국민생각함 소개
ㅁ 민원 처리에 관한 법령집
2016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지침을 붙임과 같이 게시합니다.
- 목 차 -
Ⅰ. 총괄
Ⅱ. 2016년 민원행정 추진방향
Ⅲ. 분야별 추진내용
Ⅳ. 협조사항
ㅁ 부록
1.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
2. 민원사무 사전영향평가 매뉴얼
3. 행정서비스헌장규정
4. 특이민원 유형별 응대 가이드라인(안)
5. 결격사유조회 업무처리요령
6. 행정정보 공동이용 안내
7. 민원공무원의 발달장애인 의사소통 지침
ㅁ 참고자료
1. 민원24 즉시발급 민원 현황
2. 온라인 민원수수료 감면 현황
3. 국민생각함 소개
ㅁ 민원 처리에 관한 법령집
-
첨부파일
-
※시스템관리를 위해 15MB가 넘으면 바로보기가 제한 됩니다.
- 다음글
-
2016년 행정 생산성 및 민원서비스 혁신 우수사례 1차 서면심사 결과 게시
- 이전글
-
신설 민원사무 사전영향평가 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