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 고객만족(CS)행정 실행 매뉴얼
등록일 : 2011.09.22.
작성자 : 파견조직 / 관리자 / 02-2100-3399
조회수 : 6784
□ 추진경위 및 제작배부 완료
○ 행정자치부는 자치단체 고객만족행정 혁신을 이끌어 내고자 금번 7월 전국 250여개 자치단체 뿐만 아니라 모든 중앙행정기관에「지방자치단체 고객만족행정 실행 매뉴얼」을 직접 제작하여 온라인(파일) 및 오프라인(1,500부)을 통해 보급하여 각급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추가 배부 요청, 제작방법 및 내용에 대한 문의 등 일반 업무적 매뉴얼과 큰 차별성을 두었다는 훌륭한 평가를 받고 있다.
□ 내용 핵심구성
○ 지방자치단체 고객만족(CS)행정 실행 매뉴얼은 자치단체에서 고객만족행정을 바로 도입할 수 있도록 기관별 특성에 맞는 적합한 계획수립을 위한 고객만족내부역량 측정 방법과 자치단체 고객만족행정 모델을 개발 제시하였고 세부 이행과제, 성과창출 및 사후관리 방법에 각 우수 사례를 덧붙여 이해를 한층 더 극대화한 세심한 구성으로 이루어 졌다.
□ 추진경위 및 제작배부 완료
○ 행정자치부는 자치단체 고객만족행정 혁신을 이끌어 내고자 금번 7월 전국 250여개 자치단체 뿐만 아니라 모든 중앙행정기관에「지방자치단체 고객만족행정 실행 매뉴얼」을 직접 제작하여 온라인(파일) 및 오프라인(1,500부)을 통해 보급하여 각급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추가 배부 요청, 제작방법 및 내용에 대한 문의 등 일반 업무적 매뉴얼과 큰 차별성을 두었다는 훌륭한 평가를 받고 있다.
□ 내용 핵심구성
○ 지방자치단체 고객만족(CS)행정 실행 매뉴얼은 자치단체에서 고객만족행정을 바로 도입할 수 있도록 기관별 특성에 맞는 적합한 계획수립을 위한 고객만족내부역량 측정 방법과 자치단체 고객만족행정 모델을 개발 제시하였고 세부 이행과제, 성과창출 및 사후관리 방법에 각 우수 사례를 덧붙여 이해를 한층 더 극대화한 세심한 구성으로 이루어 졌다.
-
첨부파일
-
※시스템관리를 위해 15MB가 넘으면 바로보기가 제한 됩니다.
- 다음글
-
반상회 우수사례집 '행복한 마을'
- 이전글
-
우리는 행복 바이러스를 꿈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