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에 선정된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20건)입니다.
사례별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1. 직구 반품시 관세환급, 포기하지 마세요! (관세청)
2. 전국 최초 취득세 신고부터 셀프등기까지 QR코드로 원스톱 안내(부산광역시 부산진구)
3.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공증 받으세요(법무부)
4. 산재신청시 사업주 날인제도 폐지(고용노동부)
5. 외국인 주민 명예통장 통역 콜 서비스(광주광역시 광산구)
6. 장애인의 주차편익 증진서비스 제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
7. 모바일 지방세고지서 송달 등을 통한 대국민 납부 편의 증진(행정안전부)
8. 국민이 요청하기 전에 미리 고쳐주는 친절한 주택청약씨 !(국토교통부)
9. 자가사용 의료기기 수입절차 개선(식품의약품안전처)
10. 모바일 연말정산 확대를 통한 납세자 편의 제고(국세청)
11. 조달업체 등록시 증빙서류 제출,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조달청)
12. 벌과금도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합니다.(대검찰청)
13. 명의도용 등 피해방지를 위한 「통신요금 연체 알림서비스」(방송통신위원회)
14. 「농업경영체•직불금 통합신청」 산간•오지 마을방문 접수(농림축산식품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15. 찾아가는 원스톱 민원 사전서비스 제공으로 등록 소요기간 단축(해양수산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16. 국외거주 국가보훈대상자 신상신고 원스톱서비스(국가보훈처 서울지방보훈청)
17. 전국최초 「민원‧공모 홈서비스」(대구광역시)
18. 언제나 가능해요! 공시지가 이의신청 365!(서울특별시 금천구)
19. 자치구 최초! 1초안에 받아보는 『건축문서 셀프서비스』(서울특별시 마포구)
20. 관계인 참여를 통한 소방민원 서비스 4단계 개선(충청북도 증평소방서)
2018년도에 선정된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20건)입니다.
사례별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1. 직구 반품시 관세환급, 포기하지 마세요! (관세청)
2. 전국 최초 취득세 신고부터 셀프등기까지 QR코드로 원스톱 안내(부산광역시 부산진구)
3.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공증 받으세요(법무부)
4. 산재신청시 사업주 날인제도 폐지(고용노동부)
5. 외국인 주민 명예통장 통역 콜 서비스(광주광역시 광산구)
6. 장애인의 주차편익 증진서비스 제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
7. 모바일 지방세고지서 송달 등을 통한 대국민 납부 편의 증진(행정안전부)
8. 국민이 요청하기 전에 미리 고쳐주는 친절한 주택청약씨 !(국토교통부)
9. 자가사용 의료기기 수입절차 개선(식품의약품안전처)
10. 모바일 연말정산 확대를 통한 납세자 편의 제고(국세청)
11. 조달업체 등록시 증빙서류 제출,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조달청)
12. 벌과금도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합니다.(대검찰청)
13. 명의도용 등 피해방지를 위한 「통신요금 연체 알림서비스」(방송통신위원회)
14. 「농업경영체•직불금 통합신청」 산간•오지 마을방문 접수(농림축산식품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15. 찾아가는 원스톱 민원 사전서비스 제공으로 등록 소요기간 단축(해양수산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16. 국외거주 국가보훈대상자 신상신고 원스톱서비스(국가보훈처 서울지방보훈청)
17. 전국최초 「민원‧공모 홈서비스」(대구광역시)
18. 언제나 가능해요! 공시지가 이의신청 365!(서울특별시 금천구)
19. 자치구 최초! 1초안에 받아보는 『건축문서 셀프서비스』(서울특별시 마포구)
20. 관계인 참여를 통한 소방민원 서비스 4단계 개선(충청북도 증평소방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