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 민원사무처리 제도 해설 (2006. 5. 발간)
등록일 : 2009.04.23.
작성자 : 민원제도과 / 서주현 / 02-2100-3691
조회수 : 6410
2006년 5월 발간된 "민원사무처리 제도 해설"입니다.
2006년 6월 4일부터 전면 개정되어 시행된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과 동법 시행령, 시행규칙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일선 민원담당공무원들의 민원사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민원사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발행하였습니다.
제1편에서는 민원행정의 개념과 특징을, 제2편에서는 민원의 접수, 처리, 결과통지 등 민원처리의 순서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제3편에서는 민원행정 제도의 개선사항에 대해 수록하였고, 부록으로 통합전자민원창구, 행정정보 공동이용, 전자민원창구, 어디서나 민원운영지침 등 을 수록하였습니다.
* pdf 파일과 hwp 파일을 함께 게시합니다. 내용은 동일합니다.
2006년 5월 발간된 "민원사무처리 제도 해설"입니다.
2006년 6월 4일부터 전면 개정되어 시행된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과 동법 시행령, 시행규칙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일선 민원담당공무원들의 민원사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민원사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발행하였습니다.
제1편에서는 민원행정의 개념과 특징을, 제2편에서는 민원의 접수, 처리, 결과통지 등 민원처리의 순서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제3편에서는 민원행정 제도의 개선사항에 대해 수록하였고, 부록으로 통합전자민원창구, 행정정보 공동이용, 전자민원창구, 어디서나 민원운영지침 등 을 수록하였습니다.
* pdf 파일과 hwp 파일을 함께 게시합니다. 내용은 동일합니다.
-
첨부파일
-
※시스템관리를 위해 15MB가 넘으면 바로보기가 제한 됩니다.
- 다음글
-
[발간] 민원제도개선 매뉴얼 (2005-12)
- 이전글
-
'08.3월중 민원발급 지원가능 프린터목록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