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Harvard Business Review"(2부)
< 주요내용 요약 >
○리더십의 주요 과제는 첫째, 비전에 관해 의사소통을 나누고 조직의 가치를 중시하는 것이고, 둘째는
비전에 대한 지지를 얻어야 하며, 셋째는 비전과 가치를 강화시켜야 함
○신임관리자들이 효율적으로 대표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그들이 새 역할을 이해하도록 하는 것,
즉각적으로 필요한 일 보다는 큰 그림에 초점을 두도록 하는 것, 신임관리자가 업무가 쌓이는 것에
불평을 할 때 토의를 통해 위임을 해 줄 기회를 잡으며, 상사가 신임관리자에게 기대상황 내지 수준에
대해 분명히 하고 아울러 적절한 시기에 코칭을 하는 것임
○관리자들이 시간낭비를 피할 수 있는 전략적 요소는
-장기적이며 복합적인 경영과제를 일련의 단기적이고 명확한 프로젝트들로 분리
-업무기획규칙을 정해서 목표에 대한 예리한 정의, 분명한 책임, 서면화한 업무계획, 시간표 등을 정함
-몇 개의 간소하며 점진적인 하위 목표들을 성취한 후 발전시킴
-다른 관리자들과 함께 시간사용을 분석하기 위한 구조적 노력을 하고 분주한 활동 대신 결과물을 생산
하는 업무에 집중하는 것임
○관리자들은 단기적, 일상적이고 익숙한 일에서 탈피하여 장기적이고, 새롭고 도전적이며 두려움이
있는 일들을 과제로 구분한 후 순차적으로 성취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