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추진 성과로 능력 평가 받아야!
등록일 : 2009.02.04.
작성자 : 고위공무원정책과 / 최윤주
조회수 : 4834
구분 : 참고자료
금년 7월 1일 고위공무원단 제도의 본격시행에 앞서서 고위공무원단 후보자를 양성하기 위한 「제1기 고위공무원단 후보자 과정」 입교식이 3.20(월) 오전, 중앙공무원교육원 대강당(보람관)에서 열렸다.
중앙인사위원회 조창현 위원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교육입교에 대한 축하 메시지와 함께 고위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리더십, 자기역량개발, 성과관리 및 평가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 뒤, “특히 자신의 부족한 역량이 무엇인가를 진단하고 평가받아 고위공무원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높이는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정부수립이후 50여년 동안 구조적 변화 없이 기존의 틀 속에 안주해 왔던 제도를 참여정부 인사혁신의 핵심과제로 발굴하여 시행하는 만큼 공직사회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고위공무원단 제도의 도입을 통해 처음 실시되는 「고위공무원단 후보자과정」은 금년도에 상·하반기에 총 2회에 걸쳐 운영되어 고위공무원단에 진입할 수 있는 후보자를 양성하게 된다. 본 교육과정은 중앙부처 과장급공무원(3급·4급)이 대상이며, 제1기에는 182명이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기간은 총 3개월이나 “맞춤식 역량교육과 직무병행식 액션러닝” 교육 방식으로 진행되어, 직무를 하면서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고위공무원단 후보자과정을 이수한 이후, 역량평가를 통과하면 고위공무원단에 속할 수 있는 후보자의 조건을 갖추게 되며, 이후 직위공모, 자율인사 등의 형식을 통해 고위공무원단 직위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금년 7월 1일 고위공무원단 제도의 본격시행에 앞서서 고위공무원단 후보자를 양성하기 위한 「제1기 고위공무원단 후보자 과정」 입교식이 3.20(월) 오전, 중앙공무원교육원 대강당(보람관)에서 열렸다.
중앙인사위원회 조창현 위원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교육입교에 대한 축하 메시지와 함께 고위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리더십, 자기역량개발, 성과관리 및 평가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 뒤, “특히 자신의 부족한 역량이 무엇인가를 진단하고 평가받아 고위공무원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높이는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정부수립이후 50여년 동안 구조적 변화 없이 기존의 틀 속에 안주해 왔던 제도를 참여정부 인사혁신의 핵심과제로 발굴하여 시행하는 만큼 공직사회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고위공무원단 제도의 도입을 통해 처음 실시되는 「고위공무원단 후보자과정」은 금년도에 상·하반기에 총 2회에 걸쳐 운영되어 고위공무원단에 진입할 수 있는 후보자를 양성하게 된다. 본 교육과정은 중앙부처 과장급공무원(3급·4급)이 대상이며, 제1기에는 182명이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기간은 총 3개월이나 “맞춤식 역량교육과 직무병행식 액션러닝” 교육 방식으로 진행되어, 직무를 하면서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고위공무원단 후보자과정을 이수한 이후, 역량평가를 통과하면 고위공무원단에 속할 수 있는 후보자의 조건을 갖추게 되며, 이후 직위공모, 자율인사 등의 형식을 통해 고위공무원단 직위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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