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 한국경제 <‘정부24’ 앱 평점이 형편없는 까닭> 보도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1. 주요 보도내용
○ ‘정부24’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평점은 5점 만점에 1.5점
○ 불필요한 기능이 많고, 필요한 서비스를 찾기 어렵다는 불만이 상당수
○ 행정안전부는 국민이 필요한 서비스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정부24 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정부24는 ‘21년부터 단계별 사업*을 통해 행정서비스를 확대하고 이용자 편리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다른 사이트를 방문할 필요없이 정부의 모든 서비스를 조회‧신청하고 결과조회까지 완료할 수 있는 ‘원사이트 토털 서비스 포털’ 구현을 위한 시스템 설계작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정부24 생활맞춤형 연계서비스 기반 구축(2020년∼2023년, 173억)
** 행정서비스 통합 플랫폼 구축 BPR/ISP(2023년, 10억)
- 아울러 이 ‘원사이트 토털 서비스 포털’ 설계 결과에 따라, ’24년부터 ’26년까지 ‘범정부 서비스 통합창구’를 단계적으로 구축할 예정입니다.
○ 행정안전부는 앞으로도 관계 부처와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국민이 정부24를 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 김형욱(044-205-6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