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일(목), 아시아투데이에서 보도한 「‘통신망 마비’ 긴급재난문자 발송대책 급하다」기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 주요 보도내용
○ 지진 등으로 인해 통신망 두절 시에도 국민들에게 재난상황을 알릴 수 있도록 긴급재난문자 미수신 대책 마련이 시급
□ 설명 내용
○ 이동통신사업자의 통신망 장애 방지를 위해 과기정통부 등 관계부처와 개선 방안에 관한 논의할 예정임
○ 더불어 행정안전부는 통신망 장애 등에 대비하여 긴급재난문자 이외에 다양한 재난 예․경보시설(재난방송, 민방위경보, 재해문자전광판, 자동음성통보시스템 등)을 활용하여
- 재난발생 정보를 국민들에게 신속․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대국민 재난정보 전달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임
* 담당 : 재난정보통신과 박종준 (044-205-5283)
11월 29일(목), 아시아투데이에서 보도한 「‘통신망 마비’ 긴급재난문자 발송대책 급하다」기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 주요 보도내용
○ 지진 등으로 인해 통신망 두절 시에도 국민들에게 재난상황을 알릴 수 있도록 긴급재난문자 미수신 대책 마련이 시급
□ 설명 내용
○ 이동통신사업자의 통신망 장애 방지를 위해 과기정통부 등 관계부처와 개선 방안에 관한 논의할 예정임
○ 더불어 행정안전부는 통신망 장애 등에 대비하여 긴급재난문자 이외에 다양한 재난 예․경보시설(재난방송, 민방위경보, 재해문자전광판, 자동음성통보시스템 등)을 활용하여
- 재난발생 정보를 국민들에게 신속․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대국민 재난정보 전달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임
* 담당 : 재난정보통신과 박종준 (044-205-5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