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자 경향신문에서 보도한 「MB 정부 자전거 정책 ‘헛바퀴’」 및 「이용자 없는 자전거도로…」제하의 기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인천시에서는 지방재정상황을 감안하여 자전거도로사업과 여타 사업과의 우선순위를 조정중에 있는 것으로 사업을 포기한 것은 아니며,
앞으로도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한 출퇴근·통학중심의 도시생활형 근거리 자전거도로 인프라를 우선 확충하는 등 지속적으로 자전거이용 활성화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임.
한편, ’1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추진중인 국가자전거도로도 우선적으로 ‘도시생활형 위주’의 자전거도로를 조성중에 있습니다.
※ ’10년~’14년 : 도심내 통학·통근 중심의 도시생활형 자전거도로 위주 구축 (도시생활형 74%, 지역연계형 26%)
※ ’15년~’19년 :인접도시를 연결하는 도시간 자전거 네트워크 구축 (도시생활형 36%, 지역연계형 64%)
문의 : 자전거정책팀 예창섭 서기관 / 02-2100-1693
9월 30일자 경향신문에서 보도한 「MB 정부 자전거 정책 ‘헛바퀴’」 및 「이용자 없는 자전거도로…」제하의 기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인천시에서는 지방재정상황을 감안하여 자전거도로사업과 여타 사업과의 우선순위를 조정중에 있는 것으로 사업을 포기한 것은 아니며,
앞으로도 주민의견을 적극 반영한 출퇴근·통학중심의 도시생활형 근거리 자전거도로 인프라를 우선 확충하는 등 지속적으로 자전거이용 활성화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임.
한편, ’1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추진중인 국가자전거도로도 우선적으로 ‘도시생활형 위주’의 자전거도로를 조성중에 있습니다.
※ ’10년~’14년 : 도심내 통학·통근 중심의 도시생활형 자전거도로 위주 구축 (도시생활형 74%, 지역연계형 26%)
※ ’15년~’19년 :인접도시를 연결하는 도시간 자전거 네트워크 구축 (도시생활형 36%, 지역연계형 64%)
문의 : 자전거정책팀 예창섭 서기관 / 02-2100-1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