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1일 YTN <놀란 시민들 대피소 정보 찾았지만 안전디딤돌 앱 ‘먹통’>보도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 주요 보도내용
○ 서울시가 위급재난문자 발송으로, 국민재난안전포털과 안전디딤돌 앱이 접속자 폭주로 대피소 위치 확인 등 기능이 마비됐다고 지적
□ 행안부 입장
○ 국민재난안전포털은 06시 47분에, 안전디딤돌 앱은 07시 15분에 동시 접속자가 폭증하면서 일시 서비스 지연이 발생하였으나, 2개 서비스 모두 기능 마비는 없었습니다.
- 다만, 국민재난안전포털과 안전디딤돌 앱의 시스템(서버) 용량 부족에 대해서는 필요시 증설하도록 하겠습니다.
- 향후 국민이 많이 사용하는 지도 앱 등과 협의하여 보다 쉽게 대피소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해나가겠습니다.
○ 행안부에서는 국민이 국민재난안전포털과 안전디딤돌 앱을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 재난정보통신과 강병연(044-205-5309)
5월 31일 YTN <놀란 시민들 대피소 정보 찾았지만 안전디딤돌 앱 ‘먹통’>보도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 주요 보도내용
○ 서울시가 위급재난문자 발송으로, 국민재난안전포털과 안전디딤돌 앱이 접속자 폭주로 대피소 위치 확인 등 기능이 마비됐다고 지적
□ 행안부 입장
○ 국민재난안전포털은 06시 47분에, 안전디딤돌 앱은 07시 15분에 동시 접속자가 폭증하면서 일시 서비스 지연이 발생하였으나, 2개 서비스 모두 기능 마비는 없었습니다.
- 다만, 국민재난안전포털과 안전디딤돌 앱의 시스템(서버) 용량 부족에 대해서는 필요시 증설하도록 하겠습니다.
- 향후 국민이 많이 사용하는 지도 앱 등과 협의하여 보다 쉽게 대피소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해나가겠습니다.
○ 행안부에서는 국민이 국민재난안전포털과 안전디딤돌 앱을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 재난정보통신과 강병연(044-205-5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