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6.(월) 서울경제 < 국민지원금 신청 장애...카드사, 행안부 서로 남 탓 공방 >, 한겨레 < 국민지원금 신청 몰려... 카드사·은행앱 접속 지연 > 보도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 보도 내용
○ 국민지원금 신청 첫날인 6일 신청자가 한꺼번에 몰리며 카드사 등의 모바일 앱 접속이 지연되거나 오류가 발생하고 있음. 이는 대상자 확인 등의 절차를 진행하는 행정안전부의 서버에 부하가 걸려 발생하고 있는 현상으로 파악됨
□ 행안부 입장
○ 현재까지 사용률은 1% 미만으로 행정안전부의 국민지원금 시스템에는 문제가 없음
○ 사용자가 처음에 일시적으로 몰려서 일부 지연이 발생한 듯하나, 시간이 지나면 접속이 원활해질 것으로 보임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디지털정부정책과 구송현(044-205-2707)
9. 6.(월) 서울경제 < 국민지원금 신청 장애...카드사, 행안부 서로 남 탓 공방 >, 한겨레 < 국민지원금 신청 몰려... 카드사·은행앱 접속 지연 > 보도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 보도 내용
○ 국민지원금 신청 첫날인 6일 신청자가 한꺼번에 몰리며 카드사 등의 모바일 앱 접속이 지연되거나 오류가 발생하고 있음. 이는 대상자 확인 등의 절차를 진행하는 행정안전부의 서버에 부하가 걸려 발생하고 있는 현상으로 파악됨
□ 행안부 입장
○ 현재까지 사용률은 1% 미만으로 행정안전부의 국민지원금 시스템에는 문제가 없음
○ 사용자가 처음에 일시적으로 몰려서 일부 지연이 발생한 듯하나, 시간이 지나면 접속이 원활해질 것으로 보임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디지털정부정책과 구송현(044-205-2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