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금) 서울신문에서 보도한 <저품질 지문인식기...'말뿐인' 전자정부>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 주요 보도내용
○ 지자체 민원실과 무인민원발급기에 설치된 지문인식기가 지문 선명도‧손가락 위치 따라 오류
○ 노인‧손작업 많은 사람은 인식 통과 불편하고, 본인 인증 실패 잦아 민원서류 발급에 지장 초래
□ 행안부 입장
○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우리부에서는 우선 지문인식기 성능 개선을 통해 지문인식률을 높이는 방안과 함께, 기존 주민등록증 발급 시 등록한 다른 지문을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민원인의 불편함이 없도록 관계부처와 협의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음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주민과 윤은옥(044-205-3155), 민원제도혁신과 김예지(044-205-2452)
6.4.(금) 서울신문에서 보도한 <저품질 지문인식기...'말뿐인' 전자정부>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 주요 보도내용
○ 지자체 민원실과 무인민원발급기에 설치된 지문인식기가 지문 선명도‧손가락 위치 따라 오류
○ 노인‧손작업 많은 사람은 인식 통과 불편하고, 본인 인증 실패 잦아 민원서류 발급에 지장 초래
□ 행안부 입장
○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우리부에서는 우선 지문인식기 성능 개선을 통해 지문인식률을 높이는 방안과 함께, 기존 주민등록증 발급 시 등록한 다른 지문을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민원인의 불편함이 없도록 관계부처와 협의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음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주민과 윤은옥(044-205-3155), 민원제도혁신과 김예지(044-205-2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