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24.(금) 서울신문에서 보도한 < 하루 몇 번씩 폭언·폭행·성희롱···· 민원담당자 “공황상태 빠진다” >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 보도 내용
○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전화․방문민원에서 발생하는 폭언과 욕설, 협박, 폭행, 심지어 성희롱 등 위법행위 증가
○ 지침으로는 악성민원인 전화를 끊을 수 있도록 한다는데 현장에서는 현실성이 없어, 최근 콜센터 등에서 도입한 대기안내멘트와 전화녹음 등을 시급히 도입할 필요
□ 행안부 입장
○ 민원담당 공무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제도적 보완과 함께 현장점검을 강화하겠음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민원제도혁신과 김성아(044-205-2447)
9. 24.(금) 서울신문에서 보도한 < 하루 몇 번씩 폭언·폭행·성희롱···· 민원담당자 “공황상태 빠진다” >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 보도 내용
○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전화․방문민원에서 발생하는 폭언과 욕설, 협박, 폭행, 심지어 성희롱 등 위법행위 증가
○ 지침으로는 악성민원인 전화를 끊을 수 있도록 한다는데 현장에서는 현실성이 없어, 최근 콜센터 등에서 도입한 대기안내멘트와 전화녹음 등을 시급히 도입할 필요
□ 행안부 입장
○ 민원담당 공무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제도적 보완과 함께 현장점검을 강화하겠음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민원제도혁신과 김성아(044-205-2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