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9. 한국경제 <그 많던 재난 문자, 이번엔 한통도 없었다>, 11.20. SBS Biz <‘그 많던 재난문자 한통도 없었다’... 초유 정부 행정망 마비사태> 보도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1. 주요 보도내용
○ 작년 10월 카카오 서비스 장애 시 재난문자를 3차례 발송했는데, 이번에는 재난문자를 발송하지 않음
2. 동 보도내용에 대한 행안부의 입장
○ 재난문자 발송은 태풍·홍수·지진 등 재난발생으로 인명 및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긴급한 상황 발생 시 위험성과 시급성 등을 고려하여,
- 대국민 상황전파가 필요한 경우에 재난문자(90자 이내) 발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이번 사안의 경우 재난문자 발생 요건에 해당하지 않아 재난문자를 발송하지 않은 것입니다.
○ 또한,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로 인한 불편처리 안내 등 보다 상세한 내용을 보도자료로 배포하여 국민께 안내한 바 있습니다.
- 또한 이와 관련하여 관련 상황과 업무 처리 방법에 대해 우선 공문으로 전국 지자체에 시달하였으며,
- 보조적으로 공문을 즉시 확인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홍보담당관실(044-205-1031)
11.19. 한국경제 <그 많던 재난 문자, 이번엔 한통도 없었다>, 11.20. SBS Biz <‘그 많던 재난문자 한통도 없었다’... 초유 정부 행정망 마비사태> 보도 관련 설명자료입니다.
1. 주요 보도내용
○ 작년 10월 카카오 서비스 장애 시 재난문자를 3차례 발송했는데, 이번에는 재난문자를 발송하지 않음
2. 동 보도내용에 대한 행안부의 입장
○ 재난문자 발송은 태풍·홍수·지진 등 재난발생으로 인명 및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긴급한 상황 발생 시 위험성과 시급성 등을 고려하여,
- 대국민 상황전파가 필요한 경우에 재난문자(90자 이내) 발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 이번 사안의 경우 재난문자 발생 요건에 해당하지 않아 재난문자를 발송하지 않은 것입니다.
○ 또한,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로 인한 불편처리 안내 등 보다 상세한 내용을 보도자료로 배포하여 국민께 안내한 바 있습니다.
- 또한 이와 관련하여 관련 상황과 업무 처리 방법에 대해 우선 공문으로 전국 지자체에 시달하였으며,
- 보조적으로 공문을 즉시 확인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홍보담당관실(044-205-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