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협업행정에 관한 제도 운영 및 개선
2. 협업행정 활성화 시책의 수립ㆍ시행
3. 협업행정 시책의 추진 상황에 대한 실태 점검
4. 행정기관 등의 협업행정 지원에 관한 사항
5. 행정기관 등의 협업행정 과제 발굴ㆍ관리 및 사례분석ㆍ전파
6. 「행정 효율과 협업 촉진에 관한 규정」 제41조제1항에 따른 행정협업과제 관련 부처 간 업무조정 및 지원
7. 삭제 <2020. 4. 28.>
8. 삭제 <2020. 4. 28.>
9. 정부 내 정책 및 지식의 공유ㆍ활용에 관한 종합계획의 수립 및 시행
10. 지식행정제도의 연구ㆍ개선 및 지식행정의 활성화 지원
11. 행정기관ㆍ민간부문ㆍ외국 등과의 지식행정 협력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12. 삭제 <2020. 4. 28.>
13. 정책연구용역 관리제도의 운영 및 개선
14. 정책연구관리시스템의 운영 및 개선
15. 행정 효율성 향상에 관한 기획ㆍ연구 및 진단에 관한 사항
16. 공공부문 일하는 방식의 개선 및 종합계획의 수립ㆍ추진
17. 행정업무처리절차의 재설계
18. 행정업무운영 교육 및 감사에 관한 사항
19. 행정사무환경 개선에 관한 사항
20. 공공부문 사무 공간 혁신 추진
21. 행정기관 등의 협업을 위한 행정자원공유서비스에 관한 사항
22. 공용차량관리제도의 운영 및 개선